블마 이야기

블루마운틴 브랜드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제목

[패션클루 선정-2017 Best of Best 20] 블루마운틴코리아 ‘블루마운틴’ - 4계절용 우븐슈즈 성장 견인차

작성자 블루마운틴(ip:)

작성일 2017-12-01 19:30:37

조회 75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블루마운틴코리아(대표 공기현)의 ‘블루마운틴’은 브랜드 혁신성과 마켓 개척 강자다. 블루마운틴은 브랜드 런칭 5년 만에 우븐슈즈 선구자 역할을 했다.


단일 상품인 우븐 신발로 승부를 냈다. 대형 슈즈 편집샵에 100% 수작업으로 만든 우븐슈즈로 새 카테고리를 형성하며 동업계가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활로를 열었다.


리테일 비중이 지난해는 전년대비 60%, 올해는 70%로 올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했다. 수익성이 점점 상승추세다. 올해 11월말 기준 60만족을 팔았으며 우븐슈즈 시장에서 독보적인 신장률과 점유율을 확고히 한 해였다.





블루마운틴은 적정 가격에 맞추고 좋은 품질을 유지하는 가성비에 맞춘 전략이 주효했다. 사소하게 지나치기 쉬운 신발 뒷축인 힐컵과 미끄럼 방지를 위한 바닥솔도 계속 업그레이드시킨다. 올해는 4계절 신발과 가방 등 편집샵 레어택을 늘리며 브랜드를 다각화하며 트렌드를 주도했다.


내년에는 올해 대비33% 신장을 목표로 잡았다. 키즈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판매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블루마운틴 키즈를 비롯해 PVC와 젤리 소재를 컨셉으로 한 키즈 토탈 브랜드인 ‘블마랑’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첨부파일 307418-3b.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